카테고리 없음

[1학년] 시 수업 7: 작품 감상하기

teachinglog 2025. 4. 23. 14:28

[9국05-01] 운율, 비유, 상징의 특성과 효과에 유의하며 작품을 감상하고 창작한다.

 

이 성취기준을 도달하기 위해 내가 사용하고 있는 미래엔 교과서에서는 시 두 개를 제시하고 있다.

지난 번에 했었던 '길'이라는 시를 통해 비유와 운율을 배우고, 이번 시간부터 할 '사랑하는 별 하나'를 통해 상징을 배우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.

 

총 2시간을 '사랑하는 별 하나'를 학습하는데 사용하기로 계획을 했다.

그 중 이번 시간은 두 번째 시간으로 작품의 내용을 감상하는 시간으로 했다.

 

 

이전 시간에 했던 시 읽는 방법도 알차게 복습하고, 작품 감상을 시켰다.

시 읽는 방법을 알려줬으니 알아서 잘 적용해서 하겠지?라는 생각은 오늘도 잘못된 생각이었음을 또 배웠습니다 ㅠㅠ

 

시간만 낭비하는 것 같아 결국 내가 설명하면서 교과서 학습 활동으로 내용 학습을 했다.

 

 

이것도 역시 내가 설명하면서 교과서 학습 활동을 진행해버렸다.

 

그래도 시를 읽어본 경험이 있다는게 어디냐라고 생각해 보련다. ㅎㅎㅎ